본문 바로가기

SEWING Designer

공방창업을 하고 싶으신가요? 전문 강사로 활동하고 싶으신가요?
KSTDI가 주관하는 소잉디자이너 자격증으로 꿈을 이루세요!

자격소개
HOME > 자격시험 > 자격시험일정

자격시험일정

시험일정

시험일정 및 시간표, 고사장 안내
아래 시험명을 클릭하면 해당 회차 시험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험명 2017년 제2회 소잉디자이너 자격시험
시험일자 2017년 11월 19일
시험유의사항

 시험시작 1시간 전부터 입실이 가능하고, 시험시작 20분 전까지 시험장에 입실을 완료해야 합니다.
 1차필기시험 응시자는 수험표, 신분증, 검정 또는 청색 볼펜, 수성사인펜을 지참하고 입실합니다.
 2차실기시험 응시자는 수험표, 신분증, 검정 또는 청색 볼펜, 연필, 재봉틀을 지참하고 시험장에 입실합니다.
 2차실기시험에 필요한 재단 및 재봉용구 일체는 응시자 본인이 소지합니다.
 2차실기시험장에는 2~4대의 다리미가 비치되어 있으며, 본인의 다리미를 사용할 응시자는 다리미, 다림판, 분무기, 연결전선이 부착된 멀티탭등을 소지해야 합니다. 
 1차필기시험은 10:40 이전, 2차실기시험은 15:30 이전까지 퇴실할 수 없습니다.
 시험 중에 부정행위가 적발되면 당해 시험이 무효가 되고, 향후 3년간 응시자격이 정지됩니다. 
 1차필기시험 시험지와 답안지, 2차실기시험 제작품 및 실기재료는 남은 원단조각 등을 포함해서 시험장 밖으로 일절 가지고 나갈 수 없습니다.
 재봉틀의 작동불량이나 고장 등으로 발생하는 문제는 전적으로 응시자의 책임으로 필요시 교체할 소모품을 반드시 지참합니다.
 시험장에서 대여된 재봉틀은 처음 대여된 상태로 반납하여야 하며, 응시자의 잘못으로 파손, 고장, 망실 등의 경우는 응시자가 배상해야 합니다.
 시험장에는 주차공간이 없으므로 대중교통을 이용합니다. 

입금계좌 우리은행 1005-703-193541 (사)한국재봉기술개발원
시험비용 필기:5만원/ 실기:15만원 (공업용재봉기 대여료:3만원 별도)
상태 마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