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WING Designer

공방창업을 하고 싶으신가요? 전문 강사로 활동하고 싶으신가요?
KSTDI가 주관하는 소잉디자이너 자격증으로 꿈을 이루세요!

자격소개
HOME > 소잉커뮤니티 > 소잉뉴스

소잉뉴스

소잉뉴스

[머니투데이]서울디지털대-(사)한국재봉기술개발원, 제휴협약 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11-16 11:25 조회1,040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e369bd0926372fa6580c42ae657af343_1605491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최근 (사)한국재봉기술개발원, 한국소잉디자이너협회와 인프라 교류 협력과 함께 협회 회원 입학 시 장학 혜택을 부여하기로 하는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사단법인 한국재봉기술개발원은 소잉 기술의 전문자격화, 교육, 창업·취업 컨설팅 등을 통한 여성의 경제적 자립 능력 향상을 지원하고있다. 소잉디자이너 자격 검정 개발 및 시행 주관사이기도 하다.

또 한국소잉디자이너협회를 설립하고 활동 운영을 지원해 소잉산업 활성화를 위한 지원 및 산학연대 인력양성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서울디지털대 패션학과는 사이버대학 최초 의류패션 전공학과로 온라인 실습교육 인프라가 구축돼 봉제, 평면패턴, 입체패턴, 한복제작, 패션일러스트레이션 등 다양한 실습수업까지 온라인에서 진행할 수 있다.

또 패션기자재가 갖춰진 오프라인 패션실습실을 운영해 학생들의 재봉기술습득을 지원하며, 매해 학교에서 전액 지원하는 패션전시회를 연다. 내달 8번째 전시회가 열릴 예정이다.

패션학과 김은경 학과장은 “서울디지털대 패션학과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한 한복전문교육 지원사업 선정 ‘패션한복디자인실습’ 교과목 뿐만 아니라 한국U러닝연합회 콘텐츠 품질인증을 받은 ‘디지털패션표현기법’ 교과목 등 우수한 수업 콘텐츠를 자랑한다” 며 “뛰어난 패브릭 제품 제작 기술력을 갖춘 한국재봉기술개발원과 한국소잉디자이너협회 회원들이 온라인 패션교육을 통해 의류패션 전문 인력으로 성장하도록 돕겠다” 고 말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지난 2001년 국내 최초 사이버대학으로 개교해 고등교육법에 근거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있는 대학이다. 100% 스마트폰 수업 및 온라인 시험 등 쉽고 편한 스마트폰 기반의 학습시스템을 갖춰 사이버대 최대 규모의 졸업생수와 높은 대학원 진학률을 자랑한다.

오는 12월 1일부터는 △패션학과 △미디어영상학과 △디자인학과 △뷰티미용전공 등 30개 학과에서 2021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서울디지털대 입학 홈페이지(go.sdu.ac.kr)에서 스마트폰 또는 PC로 지원할 수 있다.

수능 성적이나 내신등급과 상관없이 학업계획서와 학업적성검사로 선발하며, 고교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자는 신입학에 지원, 35학점 이상의 이수자 및 학사학위 수여자는 전적 대학의 전공이나 성적에 상관없이 원하는 학과로 편입학 지원 가능하다.

 

출처 : 머니투데이 

2020.11.09

권현수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